상단여백
HOME 피플&라이프 청년/여성
청년들이여 도전하라, 안양창조산업진흥원 ‘A-cube:청년오피스’ 모집

안양시와 안양창조산업진흥원이 함께 운영하는 'A-cube:청년오피스'의 모집공고가 발표되면서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마음도 설레고 있다.

 

  사진= 안양창조산업진흥원  
사진= 안양창조산업진흥원

청년창업활성화를 위해 예비창업자와 창업 초기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A-cube:청년오피스' 사업은 SㆍW, 문화, ICT, 정보, 지식서비스, 콘텐츠 분야에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대상 기업은 대표자가 만 39세 이하이고 창업 5년 이하 기업들이 대상이 된다. 또한 예비창업팀의 경우 대표자 명의로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은 팀이어야 한다.

청년들의 창업공간을 제공하고 민간 엑셀러레이터의 비즈니스 코치를 통해 창업자와 창업 기업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비슷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경우 '게임창조오디션' 입상 기업만이 대상이 되지만, 'A-cube:청년오피스'는 자격요건이 좀 더 낮다는 점에서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도전할 만하다.

실제 인디게임 개발자 모임 '인디라'에 'A-cube:청년오피스' 공고가 올라오자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다만, 창업이 실제 경험이 많은 40대 이상에게 유리할 수 있음에도 국가의 지원사업이 청년에만 국한된 점이 아쉽다는 의견도 있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http://www.khgame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준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