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N
전국 CU 편의점에서 '별풍선 상품권' 판매 시작간편하게 구입하고, 친구에게 선물도 가능

“잔돈 1000원이요? 그건 별풍선으로 충전해주세요!” 아프리카TV 방송을 즐겨보던 A 씨는 편의점에서 야식을 사고, 10,000원짜리 지폐로 값을 지불했다. 편의점 직원이 잔돈 1,000원을 거슬러 주자, A 씨는 아프리카TV 별풍선 상품권으로 충전해달라고 말했다.

[사진제공 = 아프리카TV]

28일(목)부터 전국 1만 2천 개 모든 CU 편의점에서 아프리카TV ‘별풍선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 구매 방식은 2가지. ‘키프트카드’와 선불 충전식인 ‘프리페이드’가 있다. 구매 후, 유저끼리 별풍선 선물이 가능하고, 간편하게 자신이 응원하는 BJ에게 후원도 할 수 있다.

아프리카TV는 기존 구매 방식인, 키프트카드 외에 프리페이드(선불 충전식)를 추가로 선보였다. 이번에 새롭게 제공한 프리페이드란, 선불로 결제 후 영수증에 표기된 PIN 번호를 통해 구매한 콘텐츠를 이용하는 구매 방식이다. 특히, 잔돈으로 충전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구매 편의성이 극대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별풍선 상품권 기프트카드는 기존 10,000원권종에서 50,000원권이 추가돼 총 2종이며, 프리페이드 충전 단위는 총 5종(1,000원, 10,000원, 30,000원, 50,000원, 100,000원)이다. 특히, 아프리카TV의 캐릭터 그룹 ‘스타즈’를 기프트카드에 입혀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민원 아프리카TV 기획팀장은 “국내 편의점 선두업체인 CU를 통해 ‘별풍선 상품권’을 출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아프리카TV는 유저들의 구매 편의를 위해 별풍선 아이템을 다양한 오프라인 구매처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프리카TV는 10월 중순 경, 별풍선 상품권 CU 편의점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박은실 기자  official_bjn@bjn.co.kr

<저작권자 © bj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프리카TV#별풍선#상품권#CU#편의점#판매

박은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