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N
직장인 일상 보여주는 '직장인 유튜버'가 뜬다!많은 직장인들의 공감을 자아내며 소소한 재미까지

최근 누구나 1인 방송을 하는 시대가 왔다. 특히 유튜브는 스트리밍뿐만 아니라 먼저 영상을 제작한 후 업로드가 가능하기에 타 플랫폼보다 누구나 쉽게 시도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자신의 모습이나 콘텐츠를 만들어 보여주는 일명 '유튜버'가 늘어나고 있으며, 뷰티와 게임 유튜버가 가장 많은 분포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 실험 등 다양한 분야의 유튜버들도 있다.

[출처: 유튜브]

한편 최근에는 자신들의 모습을 기록하며 구독자들과 공유하는 일명 직장인 유튜버들이 눈에 띈다.

'직장인의 브이 로그', '직장인의 하루', '직장인의 일상' 등 다양한 직업군에 종사하는 유튜버들이 자신들의 직장생활을 보여주며, 출근 준비, 퇴근 모습 , 퇴사 고민 등에 대한 현재 2-30대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거리를 공유하며 공감을 얻어내고 있다.

[출처: 유튜버 미소너굴 채널]
[출처: 유튜버 직장인 K씨 채널]

자신을 20살 초보 직장인으로 설명한 유튜버 직장인 K씨는 구독수가 5만 명을 넘어섰으며, 자신의 직장생활과 일상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서비스직에 종사하는 유튜버 미소너굴은 많은 서비스직의 직장인들의 마음을 얻고 있다.

한편 한 네티즌은 "다른 사람들은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했고 다른 직장인들의 근무환경도 볼 수 있어서 흥미롭다", "사람들 사는 게 다 똑같구나 싶어 많은 공감을 얻을 수 있고 힘이 된다"라며 직장인 유튜버들의 영상을 자주 보는 이유를 전하기도 했다.

엄재원 기자  umjibabe@bjn.co.kr

<저작권자 © bj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튜브#유튜버#직장인#브이로그#일상#1인방송

엄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