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N
아프리카TV, K-Food 로드 '청양 고추' 투어 진행BJ 슈기·현수·겨울 청양 고추 음식 먹방 예정

아프리카TV는 11일 농림축산식품부·한식재단과 함께 충남 청양에서 K-Food 로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삼(금산, 5월) 전통시장(부산, 6월) 한우(평창, 7월)에 이어 올해만 4번째로 진행하는 투어다.

[출처: 아프리카TV 사진 제공]

본격적인 고추 수확 시기를 앞두고 한여름 더위를 이열치열로 다스리자는 취지로 ‘8월 음식관광테마’를 고추로 선정했다. 

K-Food 로드는 특색 있는 음식관광 콘텐츠 및 루트 발굴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재단이 추진하는 사업으로, 젊은 층이 선호하는 아프리카TV 인기 BJ들과 함께 음식 관광을 진행한다.

이번 청양 고추 편에선 매운맛을 즐기는 인기 BJ 슈기·현수·겨울이 함께한다. 이들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청양의 대표 관광지 천장호 출렁다리·알프스마을·고추랜드 등을 방문하고, 고추장 담그기 체험과 고추 음식 먹방(먹는 방송)을 이어갈 예정이다.

지난해 6월 처음 시작한 ‘K-Food 로드’는 대한민국 음식관광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돕고자 기획됐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선정한 2016 ‘이 달의 음식관광테마’를 주제로 한우(충남 예산, 6월) 죽염(전남 담양, 7월) 한식문화관(서울, 8월) 메밀(강원 평창, 9월) 산채(전주, 10월) 콩(경기 파주, 11월) 유자·고구마(전남 고흥·해남, 12월)를 소개했다.

한편 아프리카TV 관계자는 "우리 나라의 대표적 먹거리를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앞으로도 BJ들과 지역 먹거리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밝혔으며, K-Food 로드에 관한 자세한 정보와 실시간 방송은 아프리카TV 특집페이지(afreecatv.com/mukbangtour)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엄재원 기자  umjibabe@bjn.co.kr

<저작권자 © bj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프리카TV#먹방#케이푸드#먹방투어

엄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