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N
'여혐' 미러링한 '남혐' 유튜버 갓건배, 살해협박 당해

최근 유튜버 갓건배가 화제를 모으다 못해 논란의 중심에 서있다.

갓건배는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게임을 하면서 그동안 여성 게이머들이 겪었던 성적 혐오 발언이나 모욕적인 발언을 그대로 되돌려 주는 방식인 일명 '미러링'으로 남성 혐오를 대표하는 유튜버다.

[유튜버 갓건배를 저격하는 남성 유튜버들]

갓건배의 계속되는 남성 혐오 발언이 화제가 되자 뿔난 남성 유튜버들이 하나둘씩 갓건배를 저격하는 영상을 올리고 있다.

유튜버 릴마블은 갓건배의 행동에 대한 문제 제기와 6.25 참전용사를 비하하는 발언 등 도가 지나친 발언에 대해서 지적을 했으며 비교적 수위가 낮게 저격을 했다.

하지만 평소 자극적인 콘텐츠로 논란이 많았던 신태일, 김윤태, 푸워 등은 살해 협박을 하고, 갓건배의 어머니를 인격모독하는 등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을 정도로 심한 저격을 하고 있다.

[출처 : 김윤태 유튜브 스트리밍]

특히 문제가 심각한 점은 현재 갓건배의 실체라며 얼굴, 주소 등 확인되지 않은 사실들이 한 커뮤니티를 통해 퍼지자 전혀 상관없는 일반인들이 피해에 노출되고 있다.

김윤태는 방송을 통해 떠도는 갓건배의 주소를 가지고 직접 찾아가 "죽일 수도 있다", "갓건배가 아니더라도 비슷하게 생긴 여성이면 죽일 거다"라고 말하기도 했으며, 이를 지켜보던 구독자가 신고를 해 경찰이 출동하자 스트리밍을 종료했다. 현재는 영상도 지워진 상태다.

한편, 갓건배가 살해 협박을 받는 상황까지 치닫자 여성들은 "평소에 성희롱이나 모욕적인 발언을 일삼았던 남성들에게 고작 미러링으로 똑같이 해줬을 뿐인데 돌아오는 게 실제 살해 협박이라니", "역시 여자가 살기에 무서운 나라다" 등의 반응을 보이는 등 쉽게 논란이 수그러들지 않을 것으로 보이고 있다.

엄재원 기자  umjibabe@bjn.co.kr

<저작권자 © bj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튜브#유튜버#남성혐오#여성혐오#논란#저격

엄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