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방송N 콘텐츠탐방
[콘텐츠 탐방]ASMR방송의 새로운 강자, 먹방은 덤박효신 닮은 훈훈한 외모의 '만지작 ASMR'방송 BJ아캔

속삭이는 다정한 목소리, 먹방 스타 못지않은 식성으로 먹방, 쿡방과 함께 ASMR방송, 여기에 박효신을 닮은 훈훈한 외모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아캔'이 오늘의 주인공이다.

[이미지출처:페이스북-아캔]

2014년부터 아프리카TV에서 먹방으로 시작한 아캔은 현재 타 플랫폼과 계약으로 생방송 빈도는 줄었지만, 여전히 19만 명의 애청자를 보유하고 있는 아프리카 BJ이자, 유튜브에서 21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이다.

우선 아캔은 시청자에게 더욱 생생한 현장과 소리를 들려주기 위해 고성능 마이크와 전문적인 영상장비를 이용한다. 특히나 그의 ASMR방송은 시청자에게 일반적인 실내 ASMR방송이 아닌 현장의 소리를 들려주기 위해 야외촬영이나 기타 영상미를 이용하고 있다.

[영상출처:유튜브-아캔]

아캔의 시청자들 사이에서 레전드 먹방&ASMR 방송으로 220만 조회 수를 기록한 '시장 통닭' 편은 콜라의 탄산이 올라오는 소리와 함께 튀김옷을 씹을 때 들리는 소리가 밤잠을 설치게 만들어. 현재까지도 많은 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영상출처:유튜브-아캔]

아캔은 일명 '만지작 ASMR'로도 유명하다. 어둠 속에서 백라이트 키보드를 이용해 자음과 모음으로 한 글자씩 좋은 시를 작성하며 마음을 정화 시킨다. 여기에 좀 더 귀를 기울이면 아캔의 속삭이는 듯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영상출처:유튜브-아캔]

최근에는 눈을 감고도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마카롱과 쿠키를 손가락으로 긁거나 부딪혀 촉감을 알려줬다. 여기에 손에 묻은 부스러기를 터는 소리까지 더해져 실제 음식을 먹는 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한다.

[영상출처:유튜브-아캔]

또 6일(일)에 아캔은 지금까지 타 ASMR방송에서 볼 수 없던 러그/수건 ASMR 방송을 했다. 푹신한 러그와 마른 수건에 손바닥을 스치며 나는 소리는 “깔끔한 소리가 있다면 바로 이런 소리”라는 모 시청자의 말처럼 신선한 ASMR의 장르를 보여줬다.

아캔의 방송은 트위터(@afdkzos)를 통해 유튜브 업로드 상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아프리카TV 방송은 아프리카TV 앱에서 알림을 설정하면 생방송을 놓치지 않고 시청할 수 있다.

최진욱 기자  jinoo80@bjn.co.kr

<저작권자 © bj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진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