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방송N
BJ 춤추는곰돌, 2017년에도 '불법 대출상담 근절' 방송 할 것

아프리카TV에서 2012년부터 2016년까지 ‘아프리카TV BJ대상’ 시상식에서 꾸준히 이름을 올린 ‘BJ춤추는곰돌(이하 춤추는곰돌)’의 콘텐츠 속의 콘텐츠인 '불법 대출상담 근절 방송' 콘텐츠가 최근 새로운 출발을 알리며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본래 춤추는곰돌의 주 콘텐츠는 셔플, 테크토닉, 복고, 스텝, 클럽 댄스 등 팀을 이뤄 다양한 댄스강좌와 야외댄스방송도 하는 명실상부한 아프리카TV 대표 댄스 BJ다.

이런 춤추는곰돌이 2017년을 맞아 잠시 뜸했던 콘텐츠 속 콘텐츠인 ‘불법 대출상담 근절’ 방송을 다시 시작했다. 특히 2017년도는 현직 경찰과 함께한다고 밝혀 시청자들의 놀라움과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불법 대출상담 근절' 방송은 아프리카TV의 유일한 콘텐츠로 무작위 전화로 스트레스를 받았거나 피해를 본 사람들을 위해 재미있는 입담과 상황설정으로 불법 대출을 유도하는 이들에게 역으로 스트레스를 주는 방송이다.

[영상출처:유튜브-춤추는곰돌]
[영상출처:유튜브-춤추는곰돌]

춤추는곰돌은 '불법 대출상담' 전화가 오면 각종 정보를 묻는 이들에게 사무실의 위치, 상담원의 이름, 최근 본 영화, 소속 등을 물어보며 다른 이들에게 전화를 못 하도록 시간을 끌거나, 실제 대출을 받을 것처럼 하여 취소하는 등 업무를 방해하는 콘셉트로 방송한다.

하지만 일부 시청자들에게 “안받으면 되는데 왜 놀리냐?”, “콜센터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왜 그러냐?”, “대출 권유 전화는 불법 아니다.” 등의 항의를 받기도 했다.

[영상출처:유튜브-춤추는곰돌]

이에 춤추는곰돌은 “불법적으로 모은 나의 정보로 불법 대출상담을 하는 것 자체가 난 싫다. 그래서 이런 콘텐츠를 하는 것이다. 또 절대 정상적인 은행에서는 먼저 대출권유 전화를 하지 않으니 일하는 사람도 당연히 정규직이 아니고 불법을 저지르는 것이다.”라고 지적하며 당당히 방송을 하겠다고 밝혔다.

누구나 볼 수 있는 피해를 예방하고자 하는 독특한 '불법 대출상담 근절' 콘텐츠. 2017년도에도 더욱 많은 이들에게 의미 있는 정보와 스트레스를 해소하길 기대해봐도 좋을 것이다.

최진욱 기자  jinoo80@bjn.co.kr

<저작권자 © bj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진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