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N
아프리카TV BJ라박이(박지호), 군 제대 후 오늘(금) 컴백6일(금) 밤 11시 50분 생방송
(출처= 아프리카TV BJ라박이 홈페이지)

스타크래프트 1 프로 게이머로 활동했던 BJ라박이(이하 박지호)가 긴 군 생활을 끝마치고 오늘(6일) 아프리카TV로 컴백한다.

박지호는 2003년 ‘케이텍 플러스’ 입단으로 프로게이머로 데뷔한 박지호는 2011년 ‘MBC 게임 HERO’팀의 코치로 활동한 후, 약 8년간의 게이머 생활을 정리했다.

프로 게이머 은퇴 후, 2011년 아프리카TV에서 개인방송을 시작했고 약 4년여간 스타크래프트 BJ로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5년 4월, 현역 입영하여 상근으로 군 생활을 했으며, 마침내 제대한 후 다시 시청자들 앞에 설 수 있게 된 것이다.

박지호는 아프리카TV 본인의 홈페이지 공지 글을 통해 “당시 연습생이었던 동료에게 아프리카TV 방송을 추천받아 시작한 게 횟수로 벌써 7년 전이다. 처음 방송할 때는 게이머 시절 잘 알지도 못했던 철구랑 게임했던 생각도 난다. 처음으로 ‘별풍선’ 777개 받고 기뻐서 동료에게 전화했던 기억 등 많은 생각이 난다”고 복귀의 소감을 밝혔다.

(출처= BJ라박이 페이스북)

또, 박지호는 “입대 전까지는 스타크래프트 방송이 많지 않았는데 ‘택뱅리쌍’을 포함해 많은 스타크래프트 BJ들이 있다. 많은 스타크래프트 BJ들 사이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걱정도 된다. 2011년 11월 첫 방송을 했던 걸로 기억하고 있는데, 그 당시에는 아무 부담감 없이 방송했지만 지금은 부담이 된다. 글로 전달하지 못한 많은 이야기들은 생략하고 복귀하는 날 방송에서 이야기 할수 있으면 이야기 하겠다”고 전했다.

박지호는 스타크래프트 프로토스 유저로, 재미있는 입담과 화려한 리액션으로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군 입대 전, 철구와의 ‘톰과 제리’ 같은 궁합도 보여준 바 있어, 철구와의 새로운 방송 내용도 많이 기대하고 있다. 

김진우 기자  bfkimjin@bjn.co.kr

<저작권자 © bj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