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방송N 콘텐츠탐방
[콘텐츠 탐방]수능 Day-3, 강성태가 전하는 한마디수능생들, '쫄지말고 욕심과 불안 비워야', '여러분은 이 세상 가장 소중한 존재'

11월 17일(목)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3일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수능은 지난 2016년도 수능시험과 달라진 점이 있다. 먼저 모든 응시생은 ‘한국사 시험’을 필수로 봐야 한다. 한국사는 수능시험 4교시 탐구 영역과 함께 실행되고, 시간은 총 30분으로 기존 4교시에 주어지는 60분에서 90분으로, 30분이 늘어나게 된다. 그리고 문과와 이과 구분 없이 공통영역으로 치러지게 된다. 수학은 문과생이 주로 응시하던 A형이 ‘나’ 형으로, 이과생이 응시하던 B형이 ‘가’형으로 명칭이 달라져 주의해야 한다. 문과의 경우 수학 II, 미적분 I, 확률과 통계 3과목으로 한 과목이 더 늘어나지만, 이과의 경우 수학 II가 줄어들었다.

이처럼 매번 변화를 가지는 수능시험을 수험생들이 잘 숙지하고 시험에 임해야 하지만 달라지지 않는 것은 수능시험에 대한 부담감일 것이다. 기존에 모의고사 등 담담히 제 실력을 선보인 학생들도 수능 날만 되면 과도한 압박감과 스트레스로 몸이 아프거나, 잠을 못 자고 생각이 많아져 제대로 수능시험에 임하지 못해 절망하는 경우도 생긴다.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관련 콘텐츠로 바로 가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아프리카TV-BJ공신★강성태]

이에 공부법에 관련하여 여러 권의 책을 내고, ‘공신닷컴’의 대표인 강성태(現 아프리카TV Best BJ, 파트너 BJ)가 아프리카TV에 ‘공부의 신’이라는 자신의 방송에서 11일(금) 수능생들에게 전하는 말이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다.

[영상출처:아프리카TV-BJ공신★강성태]

방송에서 강성태는 “큰 시험을 앞둔 여러분 이제 어떤 것도 바라지 마라, 시험을 볼 때 능력치는 정해져 있다. ‘잘 봐야 해’라는 생각은 능력을 갈아먹고 집중력을 방해한다.”며 욕심과 불안을 떨치라고 전했다. 또 “시험을 망치는 이유는 아는 것을 틀리기에 그렇다. 마음을 비우고 아는 것만 맞춰도 기적이 일어난다.”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시험이 후를 걱정하는 강성태는 수험생에게 “여러분은 못나지 않았다. 이런 현실과 이 땅에서 여기까지 온 것만으로 대단하다. 말도 안 되는 위로는 하고 싶지 않다. 못 볼 수도 있지만 괜찮다. 이 시험으로 여러분의 가능성을 전부 나타낼 수 없으니 쫄지마라. 여러분은 이 세상의 가장 소중한 존재”라며 수험생을 다독였다.

[이미지출처:아프리카TV-BJ공신★강성태]

이에 많은 시청자와 팬들은 “좋은 말입니다.”, “고맙습니다.”, “도움됩니다.”, “힘이 납니다”, “동기부여 감사합니다.” 등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최진욱 기자  jinoo80@bjn.co.kr

<저작권자 © bj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진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욱기자의 콘텐츠 탐방] '혼 · 공'은 이제 그만! 함께하는 '함 · 공'! icon[욱기자의 콘텐츠 탐방] 궁금증 타파 방송, 그 방송이 알고 싶다. icon[욱기자의 콘텐츠 탐방]밀리터리 덕후가 나혼자라고? icon[욱기자의 콘텐츠 탐방] 한 방울도 흐르지 않고 물이 가득한 페트병을 자르는 '리아루아' icon[욱기자의 콘텐츠 탐방] 보기 드문 '법률 방송' 콘텐츠로 눈도장 icon미국 CNN이 선정한 세상에서 가장 소름 돋는 숲에 들어가는 'BJ진상처리반' icon[욱기자의 콘텐츠 탐방] 귀여운 '헬로키티'의 편견, BJ우렁이가 깬다. icon[욱기자의 콘텐츠 탐방]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보는 드라마, '토이튜브TV' icon[욱기자의 콘텐츠 탐방] 크리에이터 ‘THE스쿱’의 19금, 동심파괴 케이크 icon[욱기자의 콘텐츠 탐방] 아프리카TV에 나타난 미모의 아내와 'BJ아재'의 육아방송 icon[욱기자의 콘텐츠 탐방] 고정관념 파괴 여캠, 엉뚱발랄 비글녕 'BJ이녕이' icon[욱기자의 콘텐츠 탐방] 전통시장을 살리는 BJ현수의 Good 콘텐츠 icon[욱기자의 콘텐츠 탐방] 대만에서 200만원으로 별풍선 3만개 도전 icon[욱기자의 콘텐츠 탐방]캐리의 뒤를 잇는 리틀캐리 '태희' icon[욱기자의 콘텐츠 탐방] 책읽어 주는 책쟁이 BJ들 icon[욱기자의 콘텐츠 탐방]반려동물에게 위로받는 힐링 콘텐츠 icon[욱기자의 콘텐츠 탐방] 색다른 방법으로 복권을 즐기는 방법 icon[욱기자의 콘텐츠 탐방] 메이크업에 웃음을 첨가한 크리에이터 '하니쥬' icon[콘텐츠 탐방] '건담'에 빠진 이들의 '건프라' 세계로의 초대 icon대권 도전 선언한 안희정 충남도지사, 아프리카TV 출연 화제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