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터뷰N Interview
[NEW BJ 인터뷰] BJ소은이당, 나 자신을 사랑할 수 있는 공간! 아프리카TV아직 어리고 미숙한 자신을 팬들과 소통으로 성장하려는 BJ소은이당
오늘은 각종 게임방송과 학업을 병행하며 온·오프라인을 종횡무진 하시는 BJ '소은이당(이하, 소은이당)‘님과 함께 했습니다.

 

[영상출처:아프리카TV-소은이당]

Q 안녕하세요. 소은이당님. 최근 학업 때문에 많이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인터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팬들은 잘 알고 계시겠지만 소은이당 님을 모르시는 분들에게 정식으로 인사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BJ 소은이당입니다.

저는 아프리카TV에서 여동생과 함께 게임을 하는듯한 느낌으로! 게임방송을 주로 하는 BJ고요~ LOL, 오버워치, 사이퍼즈, 스팀게임 등 여러 가지의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시청자분들과 소통하기 위해서 이야기도 나누고 있으며,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로 방송 보시는 분들에게 힐링이 되고자 하고 있습니다.

Q 네 그렇군요. 게임은 언제부터 하셨고, 주로 어떤 걸 하시나요?

A 저는 초등학교 때부터 게임만을 해온 여자다 보니 할 줄 아는 게 게임이기도 하고, 게임을 하는 것이 즐겁고 공유하고 싶어서 게임 BJ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당! 주로 하는 게임은 오버워치, 사이퍼즈, 스팀게임, LOL 등입니다.

[이미지출처:아프리카TV-BJ소은이당]

Q 그럼 처음부터 게임 BJ를 목표로 하신 것 같은데 동기가 있었나요?

A 예전에는 그냥 학생으로 전념하였고, 그 외 게임모델 일을 조금 했었습니다! BJ 활동은 고등학교 때부터 관심이 있었는데, 그때는 너무 바빠서 마음만 갖고 있었고 대학생이 되어서 여유가 조금 생기고 친구가 즐겁게 하는 것을 보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앞서 제가 머리말에 온·오프라인으로 활동하셔서, 학업 때문에 바쁘다고 했는데 방송에 대해 시간 할애가 쉽지 않으시겠어요.

A 사실 대학생이다 보니 시험공부와 방송을 병행하고 있어서 시간이 잘 없네요. 그래서 콘텐츠는 많이 풍부하진 않으나, 나름대로 풍부하게 하려고 노력은 하고 있습니다.

Q 노력이라면 아무래도 시청자 유입률과 연관이 있을 텐데 본인만의 방법이 있을까요?

A 음, 딱히 무언가가 있다! 라고 하는 것은 없는 것 같아요. 시청자분들이 많이 봐주시면 너무 감사드린 일이지만, 아직은 부족한 신입이다 보니 잘 모르겠네요. 그런 부분을 많이 배워서 키워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Q 게임방송 외 소통방송도 하시죠? 어떤 방식으로 하시나요?

A 일단 방송할 때 시청자분들의 이야기를 최대한 귀담아들으려고 노력해요! SNS는 인스타그램에서, 소은이당을 찾아주세요.

Q 그렇군요. 당연히 소은이당님을 보시는 시청자라면 애청자가 될 것 같은데 분명 멘탈에 상처를 입히는 분도 있죠? 스트레스가 크실 텐데,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A 방송을 한다는 것은 진짜 멘탈이 엄청 엄청 튼튼해야 해요!!!! 저는 강철멘탈이 아니다 보니 방송할 때 한 번씩 맘이 상할 때가 있곤 해요. 그래서 저는 저만의 방법으로 그냥 안 좋은 말을 한 귀로 듣고 흘리고 있어요. 비매너 채팅을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제가 신경을 안 쓰고 답을 하지 않으면 그냥 그만두시는 분이 많거든요 하나의 지혜랄까요!?

스트레스 푸는 방법은 제가 동생과 사이가 아주 좋아서!! 방송 끝나고 스트레스받는 게 있다면 동생과 함께 배달음식을 시켜먹곤 합니다. 동생과 이야기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지면서 스트레스를 풀어요!

Q 동생분이 든든한 지원군이네요. 다른 가족분들이나 지인들은 방송에 대해서 어떻게 보시나요?

[이미지출처:아프리카TV-BJ소은이당]

A 가족은 최대한 긍정적으로 생각해주고 계셔요.~ 여러 지원도 해주셨고요! 다만 친구들은 염려를 많이 하더라고요. 그래도 많이 응원해주었고 가끔 방송에 와서 인사도 해주고 가고 그래요.

Q 그러면 다른 방송하시는 분들은 교류가 있으신가요? 같이 방송하시는 분들끼리 힘이 되실 듯한데요.

A 제 친구가 먼저 BJ를 시작해서, 친한 친구들이 방송하고 있습니다. ‘소풍왔니’, ‘박옥자누나’라고 게임 BJ가 있고요~! 그 외는 아직 잘 모르는 분이 많네요.

Q 같은 게임 BJ이시기도 하니까 '소풍왔니‘라는 BJ분은 많이 참고되시겠네요. 앞으로 게임 BJ로서 활동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A 일단 방학에 조금 더 방송을 오래, 많이 해볼 생각이에요! 또 롤이나 오버워치를 좀 더 많이 배우고 실력을 키워서 못하는 유저를 가르쳐주는 콘텐츠나, 반대로 가르침을 받는 콘텐츠를 한번 해보고 싶어요.

[이미지출처:아프리카TV-BJ소은이당]

Q 소은이당님이 1인 미디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게임 BJ라는 관점을 떠나 1인 방송을 하는 사람으로 서요.

A 방송은 제게 나 자신을 사랑할 수 있는 공간인 것 같아요! 방송을 하기 전의 저는 자존감이 아주 낮은 사람이지만, 방송하는 중에는 많은 사람과 소통하면서 저를 좋아해 주시는 고마운 마음들을 받게 되고, 그를 통해서 저 자신을 사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당. 또 저는 아직 많이 어리고 미숙하다 보니 많은 분의 이야기를 듣고 점점 성장해가는 것 같아요. 그래서 더 많은 분과 소통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어요.

Q 네, 멋진 한마디네요.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듣고 싶지만, 앞으로 소은이당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좀 더 성장한 후에 멋진 모습으로 다시 만나길 기대하며 여기서 인터뷰를 마칠까 합니다. 소은이당님, 팬분들과 시청자분들께 마지막으로 한마디 부탁드릴게요.

A 우선 긴 인터뷰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어린 여동생 같은 느낌의 BJ 소은이당입니다! 아직 모르는 게 많아서 부족한 게 많지만, 항상 열심히 하도록 노력 하구 있구용! 오버워치와 LOL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언제든지 환영하고요! 앞으로 잘 부탁드릴게요.

최진욱 기자  jinoo80@bjn.co.kr

<저작권자 © bj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진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